NHN 페이코앱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 뗀다

发稿时间 2021-05-17 11:07
NHN페이코가 페이코 앱에 전자증명서 발급신청 기능을 추가하고, 주민등록표등·초본 등 민원서류를 전자증명서로 발급, 열람, 제출까지 가능한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는 기존 정부24 앱과 웹사이트뿐 아니라, 페이코 앱으로 각종 행정·공공 전자증명서를 발급신청하고, 열람, 보관, 제출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발급 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 등 총 16종이다.

발급 신청을 위해선 ‘전자문서지갑 만들기’ 과정을 거쳐야 한다. 약관, 개인정보 입력을 통해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발급할 수 있으며, 생성된 전자문서지갑에서 ‘증명서 신청’을 통해 필요한 문서를 선택하고, 발급자 정보 입력 후 인증을 거쳐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NHN페이코는 앞으로 각종 생활 요금 청구서와 증명서, 전자문서 등을 보관,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전자문서함’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이번 도입으로 페이코가 정부 주도의 전자증명서 활성화 방침에 발맞춰 전자증명서 모바일 발급을 대중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페이코의 플랫폼 역량을 공공분야에 적용함으로써, 비대면 시대에 국민이 필요로 하는 민원 서비스를 모바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페이코 전자문서함 이미지[사진=NHN페이코 제공]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