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벡셀, 파워비씨에스와 신뢰성 평가 업무협약···이차전지 품질 신뢰성 제고

发稿时间 2021-08-30 11:00
SM그룹 배터리 제조 전문기업 SM벡셀이 최근 이차전지 평가장비 전문업체 파워비씨에스와 '이차전지 신뢰성 평가장비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벡셀과 파워비씨에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차전지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장비 공급을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벡셀은 지난 1978년 국내 전지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온 배터리 제조 전문 기업이다. 알카라인, 망간 등의 1차 전지와 니켈수소, 리튬이온, 산업·군수용 전지팩 등의 이차전지를 제조·유통해 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정부 R&D와 연계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및 퍼스널 모빌리티용 배터리의 대한 국산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파워비씨에스는 이차전지 성능평가와 설비판매, 관련 기술지원 등에 대해 20년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대만과 일본, 중국 등 해외 유명 관련장비 업체와의 평가장비 판매와 설비제작 협업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다.

박훈진 벡셀 대표는 "파워비씨에스가 보유하고 있는 평가장비 설계 및 제작 노하우와 벡셀이 지닌 설계·제작, 판매 노하우를 접목하면 보다 개선된 고객 맞춤형 평가 장비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차전지 평가장비를 통한 벡셀의 배터리 신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SM그룹 제공]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相关新闻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