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독일 기업과 액체생검 '온코캐치' 공동 판매 계약

发稿时间 2021-09-15 15:25

[사진=EDGC 제공]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독일 '몰레큘러 헬스(Molecular Health, 이하 MH)와 액체생검 서비스 '온코캐치(ONCOCATCH-CDxTM)'에 대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온코캐치는 순환 종양 DNA(cell-free DNA, 세포유리 DNA) 중에서도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암세포 유래 'ctDNA'를 검출해 분석한다. 암 조기 진단, 암 재발과 전이 관찰, 동반진단 등 암 진단과 치료의 전주기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암을 유발하는 후천적 체세포 변이와 ctDNA의 조직·암 특이적 행태를 분석해 10대 암에 대해 조기진단 및 종양의 위치까지 알려준다는 것이 EDGC의 설명이다. 

온코캐치는 암을 유발하는 후천적 체세포 변이와 cfDNA의 조직·암 특이적 패턴을 메틸레이션(Methylation) 분석으로 대장암·폐암·유방암·위암 등 10대암의 조기진단 및 종양의 위치까지 알려준다. 이 같은 최고 수준의 기술개발은 세계적으로 미국의 일루미나(그레일)와 EDGC 둘뿐이다.

MH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DATAOME'는 2만8000여개에 이르는 유전자 변이에 대해 환자별 맞춤 약물과 정량 등을 알려준다. 양사는 이를 활용해 온코캐치의 공동판매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맞춤형 항암치료제 처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정유석 EDGC 헬스케어사업팀장은 "MH와 EDGC의 동반진단 서비스를 결합해 암 환자별 맞춤 항암치료제 처방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다음달 열리는 온코캐치 학술세미나 등을 공동진행하면서 유럽에서 액체생검 조기 암 진단기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相关新闻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