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와 '안전·위기관리' MOU 체결

发稿时间 2021-10-14 14:56

14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와 '제약바이오 안전 및 위기관리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서 제약바이오 분야의 안전과 위기관리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제약 기업의 예방·대응적 위기관리 지원, 회원 기업이 생산한 각종 의약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전한 사용 환경 조성, '국민안전·보건안보'에 대한 공공성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안이다.

이 밖에도 양측은 감염병과 보건안보 등 각종 이슈에 대해 공동 교육, 연구, 저술 등에 협력하고, 정부 및 민간과의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국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서로가 제약바이오업 발전 및 관련 위기관리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찬석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장은 "국민안전 및 보건안보를 위한 협업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의약품 안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는 의약품, 감염병, 소방, 원전 등 관련 분야의 최고위 전직 공직자들과 위기관리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감염병 등 재난 상황에서 국민 ‘의약보건안전’을 위해 관련 기업과 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