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주가 7%↑..."자회사 그룹아이디디,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3관왕"

发稿时间 2021-11-25 09:47

[사진=게티이미지뱅크]


FSN 주가가 상승세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2분 기준 FSN은 전일 대비 7.13%(590원) 상승한 8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FSN 시가총액은 231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423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앞서 24일 FSN 자회사인 종합광고대행사 그룹아이디디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3관왕을 수상, 올해 국내 주요 어워드에서 도합 '9관왕'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그룹아이디디는 이번 어워즈에서 종합대상을 비롯해 브랜드 콘텐츠부문 대상,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 브랜드부문 대상까지 총 3관왕에 올랐다.

그룹아이디디는 SNS 채널을 기반으로 하이트진로 소주 브랜드만의 두꺼비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차별화된 공감과 재미를 선사하는 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9일에는 하나금융투자가 올해 자체 대체불가토큰(NFT) 생태계 구축을 완성할 것이라고 전망하자 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종합 디지털 마케팅그룹 FSN는 유튜브 구독자 1200만명을 보유한 '딩고' 브랜드를 운영하는 메이크어스의 최대주주면서 2018년부터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해 태국의 카카오페이지라 불리는 1위 콘텐츠 플랫폼 욱비와 협력해 암호화폐 거래소 SIX NETWORK를 운영 중이다. 

최재호 연구원은 "SIX NETWORK의 definix 플랫폼과 연계 가능한 SIX(코인원 상장) 및 FINIX 토큰을 기존에 발행해온 레퍼런스가 있으며 올해 12월 definix 내 NFT 마켓플레이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22일부터 걸그룹 '티아라'를 시작으로 'K-팝 NFT'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자체 발행하는 SIX 토큰으로 NFT를 구매할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definix에서 다양한 토큰으로 스왑(교환)가능하다. NFT 생태계 구축을 완성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