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희승 한국철도 신임 사장 취임···"강력한 경영개선 나설 것"

发稿时间 2021-11-26 15:15

[사진=한국철도]

나희승 한국철도 신임 사장은 26일 취임하며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탄탄한 철도방역 안전망을 구축하고, 강력한 경영개선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나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방역과 안전 최우선, 강력한 경영개선, 비전과 희망을 품은 조직문화'를 이정표로 삼아 한마음 한뜻으로 한국철도의 혁신과 도약을 만들어가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철도안전을 목표로 능동적인 총력 방역체계로 탄탄한 철도방역 안전망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유지 보수와 예방 중심의 선제적 안전 관리로 세계를 선도하는 철도산업을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영개선을 통한 철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KTX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종합물류 사업을 다각화하겠다"며 "기술혁신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나 사장은 "스마트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와 미래성장을 이루고 세계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데이터, 네트워크, AI 등 미래 기술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국내외 철도기관 간 기술협력과 스마트 혁신을 추진해 해외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SR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는 "철도 공공성과 안전성 강화, 국민의 편익 증진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며 "정부 정책 결정에 긴밀히 협력하면서 공공의 이익이 최우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