三星、LG手机设计战争

发稿时间 2009-03-25 13:30
美国经济杂志《福布斯》报道称,飞跃为全球手机市场巨头的韩国三星和LG为了吸引顾客的眼球,开展激烈的高端设计竞争。
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거대 기업으로 성장한 한국의 삼성과 LG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첨단 디자인 경쟁에 돌입했다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전했다.
《福布斯》24日报道,继诺基亚之后三星电子排在第二位,LG电子排在第三位。三星和LG在全球市场上为了剥夺巨头地位,致力于开发手机高端设计。
24일 포브스에 따르면 노키아에 이어 세계 휴대전화 판매 2위와 3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과 LG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에 오르기 위해 휴대전화 첨단 디자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LG手机设计研究中心负责人表示,“高端设计的最终目标是,让顾客真心地喜欢我们的产品”。
LG 휴대전화 디자인연구센터 매니저 브라이언 햄은 "첨단 디자인의 궁극적 목표는 고객들이 감성적으로 우리 제품에 애착을 갖도록 만드는 일"이라며 첨단 디자인 연구 개발 사업의 포부를 밝혔다.
三星手机设计部门负责人说,“手机不仅是一个普通产品,而是像朋友一样亲密的产品。因此设计研究工作是前往顾客的‘感性旅游’”。
삼성 휴대전화 디자인 부문의 박인곤 매니저는 "휴대전화가 일개 상품이기보다 친구 이상의 가까운 것이 돼야만 한다"며 디자인 연구 작업을 고객을 향한 `감성 여행'에 비유했다고 전했다.
三星和LG的设计哲学各不相同。LG在设计领域上重视创意性,但三星重视极少主义。
삼성과 LG 중 어느 회사의 디자인이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였는지 명확히 제시할 순 없지만 양사간의 디자인 철학은 확연하게 차별화돼 있었다.

LG는 디자인 분야에서 기발하다고 할 수 있는 수준의 독창성에 초점을 맞춘 반면 삼성은 최소한의 요소로 최대의 효과를 노린다는 미니멀리즘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LG推出的巧克力手机设计接近于MP3。这些LG电子的手机设计与三星手机相比差异很大。
LG가 출시한 초콜릿폰은 휴대전화라기보다는 MP3에 더 가깝게 생겼고 로터스는 화장용 콤팩트를 닮았다. 삼성의 소울 슬라이더나 옴니아 터치폰 등과 확연하게 비교된다.
最近,LG电子推出了像手表一样的手机,该款收集被评价为强调创意的典型产品。
LG가 최신 휴대전화 제품으로 내놓은 손목시계 모양과 크기만 한 워치폰은 독창성을 강조한 전형적인 제품으로 평가된다.
由于三星从今年起更加谋求设计的多样化,因此三星和LG之间的设计理念差异越来越难以判断。
삼성과 LG간의 디자인 차별화는 삼성이 올해부터 디자인의 다양화를 추구하면서 점점 더 구분이 어려워질 것으로 관측된다.
三星电子的今年主题是“超过未来”、“优秀的魔术”等,向重视时装的方向发展。因此三星电子也像LG电子一样推出丰富多彩的设计。
삼성은 올해 디자인의 주제로 '미래를 넘어', '훌륭한 마술' 등을 제시하며 보다 패션을 강조하는 쪽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고 LG와 비슷하게 대담하고 이채로운 모양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 亚洲日报 》 所有作品受版权保护,未经授权,禁止转载。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TOP